라이브커머스

교육목표

  • 라이브커머스 실무 능력을 갖춘 전문가 양성
  •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 및 수행 능력 배양
  • 실습 및 프로젝트를 통한 현장 실무 능력 배양

전공안내 및 소개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라이브커머스 실연 실습, 프로젝트 수행, 산업체 견학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고, 졸업 후 라이브커머스 전문가로 취창업이 가능하며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다.

향후 진로계획

라이브커머스 기획, 라이브커머스 진행, 패션창업, 미디어크리에이터, 1인미디어기업창업, 인터넷콘텐츠 서비스기획, 기업체홍보기획

교과목 개설학과

라이브커머스/융합MD/이수학점:9

교육과정: 학문분류, 최소취득학점, 교과목명, 학점, 강의, 실습, 교과목코드, 개설학과에 대한 표입니다.
개설학년 개설학기 이수구분 교과목코드 교과목명 학점 담당학과
1 2 전선 MCT22111 미디어와광고홍보 3 미디어콘텐츠학과
2 1 전선 CTD22204 데이터베이스머천다이징 3 의류패션학과
3 1 전필 MCT22302 소셜미디어프로젝트 3 미디어콘텐츠학과
4 2 전선 CTD22410 패션디지털커머스창업 3 의류패션학과

이수체계

교육과정: 학문분류, 최소취득학점, 교과목명, 학점, 강의, 실습, 교과목코드, 개설학과에 대한 표입니다.
학년학기 1-1 1-2 2-1 2-2 3-1 3-2 4-1 4-2
교과목명 미디어와광고홍보 데이터베이스머천다이징 소셜미디어프로젝트 패션디지털커머스창업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