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커머스

김현숙 과정주임 김현숙과정주임
  • 연락처042-520-5984
  • E-mailhskim88@pcu.ac.kr
  • 연구실배재21세기관 328호
  • 강의과목학과 : 패션마케팅, 옴니채널리테일링, 3D비주얼머천다이징, 패션디지털커머스창업, 패션AI프로그래밍, 패션무역실무, 빅데이터소비자분석

학력사항

  •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박사(패션마케팅 전공)
  • 서울대학교 가정학석사(패션마케팅 전공)
  • 서울대학교 학사
  • 서울대학교 학사

경력 및 활동

  • 대학교육혁신원 원장
  • 현재 배재대학교 의류패션학과 교수
  • 한국의류학회, 한국의류산업학회, 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 유통학회, 한국소비자학회, 대한가정학회 이사 역임
  • 한국의류학회, 한국소비자학회, 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 한국생활과학회 편집위원 역임
  • 대전 서구청 행복나눔봉사단 자문위원
  • 섬유 패션 활성화 사업 운영위원
  • (사)한국직업연구진흥원 자격검정 자문위원
  • 중앙대학교 가정교육과 겸임교수
  • 서울대학교, 연세대학교, 고려대학교, 건국대학교, 한성대학교 시간강사

논문

  • 자기에 대한 타인 평가 인식이 셀피행동에 미치는 영향과 희망자기의 조절효과,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lothing and Textiles, 2021.
  • The Effect of Shopping Value on Continuous Use Intention of Online Cross-border Shopping Mediated by Curiosity and Self-efficacy-Comparing Heavy and Light User-,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lothing and Textiles, 2020.
  • Role of Fashion Leadership Influencing the Effect of the Environmental Benefitsof Second-hand Clothing on Continuance usage Intention, 한국의류산업학회지, 2020.
  • Prospects for government-sponsored in-service training for the Korean fashion business in Industry 4.0, International Review of Korean Studies, 2019.
  • 온라인 중고의류 쇼핑의 소비가치가 구매제품의 지속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성별 및 연령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19.
  • Women;s gender role identity and Hallyu acceptance in Myanmar, ASIAN WOMEN, 2019.
  • Apparel evaluative criteria determining continuance usage intention: Investigating the role of reflected appraisals for Korean women, International Review of Korean Studies, 2018.
  • 신체적 자기개념이 스포츠웨어 의존성 및 심리적 행복감에 미치는 영향, 한국의류학회지, 2018.
  • 직장 복식규범과 패션점포 판매원의 미적노동,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17.
  • 패스트패션 리테일링에서의 비주얼머천다이징 효과, 한국의류학회지, 2016.
  • 스포츠 동기와 공적 자의식이 스포츠웨어 의존성 및 신체적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한국생활과학회지, 2016.
  • An exploratory study on visual merchandising of an apparel store utilizint 3D technology, Journal of Global Fashion Marketing, 2015.
  • 외모의 노력귀인과 성형혜택의 정당성지각이 성형태도에 미치는 영향 - 자신과 타인에 대한 이중기준을 중심으로 -,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14.
  • The Motivational Drivers of Fast Fashion Avoidance, Journal of Fashion Marketing and Management, 2013.
  • 판매원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고객의 갈등, 유대감 및 거래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13.
  • Luxury Customer Value, Journal of Fashion Marketing and Management, 2012.
  • 패션매체기사의 내용분석을 통한 패션브랜드 대리점의 성공요인 분석, 한국의류산업학회지, 2012.
  • 캐주얼웨어 대리점의 경영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한국생활과학회지, 2012.
  • 판매원의 자기효능감 및 직무과다가 감정노동에 미치는 영향과 직무감정의 매개효과, 한국의류학회지, 2011.
  • 사회적 지지가 청소년의 자기관리, 외모만족도 및 유행의사선도력에 미치는 영향, 대한가정학회지, 2011.
  • Dynamics of Apparel Retailing in South Korea Accompanied by Increased Market Openess, International Journal of Management Cases, 2011.
  • 패션명품 소비가치가 브랜드 관계유지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의류학회지, 2011.
  • Customer equity drivers and CLV of the department stores in Seoul, International Journal of Costume and Fashion, 2010.
  • 다문화가정 청소년의 외모만족도 및 외모인식성이 학교적응성에 미치는 영향, 한국교육문제연구, 2010.
  • 날씨 및 기온에 따른 의복착용과 영향요인, 한국의류학회지, 2010.
  • 패션명품의 추구혜택과 온라인 구매위험지각에 따른 쇼핑채널선택, 한국의류학회지, 2011.
  • 한국 섬유패션산업의 해외진출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2010.

저역서

  • 패션창업,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21.
  • 패션리테일링(개정판), 수학사, 2016.
  • 패션 인터넷 비즈니스, 교문사, 2016.
  • 패션리테일링, 수학사, 2014.
  • 패션숍매니저의 모든것, 수학사, 2013.
  • 패션 상품의 인터넷 마케팅, 현대미디어,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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