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감디지털콘텐츠프로그래밍

교육목표

  • 지속적으로 다양한 형태의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는 역량 배양
  • 실감미디어와 실감기술을 융합하여 논리적 사고와 분석에 응용하여 문제의 해결책을 제시함
  • 실감미디어 콘텐츠의 크리에이티브를 통한 창의적인 결과물 도출

전공안내 및 소개

첨단분야 혁신공유대학사업 실감미디어 컨소시엄 표준교육과정 개편에 따른 마이크로디그리 과정으로서 실감미디어에 대한 기초지식 획득 및 개념 이해한다.

향후 진로계획

콘텐츠 크리에이터, 실감미디어 콘텐츠 기획자, 게임개발회사 게임콘텐츠 기획자, 게임프로듀서, 게임마케터, 실감미디어 QA 전문가, 전문저널리스트, 가상현실콘텐츠 기획 및 개발, K-콘텐츠 기획 창업, 실감미디어 콘텐츠 기획/디렉팅 관련 창업자 및 사업자 등

교과목 개설학과

  • 신기술혁신융합대학사업단: 042-722-2511
  • 소프트웨어공학부(정보보안학): 042-520-5030/바로가기
  • 소프트웨어공학부(게임공학): 042-520-5689/바로가기
  • IT경영정보학과: 042-520-5659/바로가기
  • 아펜젤러공유대학: 042-520-5635

실감디지털콘텐츠프로그래밍/융합MD/이수학점:9

교육과정: 학문분류, 최소취득학점, 교과목명, 학점, 강의, 실습, 교과목코드, 개설학과에 대한 표입니다.
개설학년 개설학기 이수구분 교과목코드 교과목명 학점 담당학과
9 전선 ASC23602 실감디자인씽킹(XR) 3 아펜젤러공유대학
9 전선 ASC23603 실감디지털드로잉(XR) 3 아펜젤러공유대학
1 1 전필 AIS22101 기초C프로그래밍 3 소프트웨어공학부
1 2 전필 AIS22104 고급C프로그래밍 3 소프트웨어공학부
1 2 전필 AIS22105 창의공학설계 3 소프트웨어공학부
3 1 전선 EBS22314 AR/VR콘텐츠실무 3 IT경영정보학과

이수체계

교육과정: 학문분류, 최소취득학점, 교과목명, 학점, 강의, 실습, 교과목코드, 개설학과에 대한 표입니다.
학년학기 1-1 1-2 2-1 2-2 3-1 3-2 4-1 4-2
교과목명 실감디자인씽킹(XR)
실감디지털드로잉(XR)
기초C프로그래밍 고급C프로그래밍 AR/VR 콘텐츠실무
창의공학설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