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감미디어지산학협력

교육목표

첨단분야 신기술인 실감미디어 기술을 이용해 다양한 사회, 지역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핵심적인 기획, 개발, 활용 능력 함양 및 문제 해결에 활용할 수 있는 창의적 인재 양성

전공안내 및 소개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사업 2단게 실감미디어 컨소시엄 표준교육과정 신규 공동개발에 따른 마이크로디그리 과정으로서 실감미디어를 활용해 사회 문제 해결, 콘텐츠 소재/자원 발굴 등의 목표 수행/ 문제해결 능력을 습득한다.

향후 진로계획

디지털 기술기반 사회혁신 활동, 퍼실리테이션, 사회혁신 홍보/마케팅 전문가, 미디어 시공간 확장 콘텐츠 기획/개발자

교과목 개설학과

  • 신기술혁신융합대학사업단: 042-722-2511
  • 소프트에어공학부(정보보안학): 042-520-5030/바로가기
  • 소프트에어공학부(게임공학): 042-520-5689/바로가기
  • 아펜젤러공유대학: 042-520-5635

실감미디어지산학협력/융합MD/이수학점:9

교육과정: 학문분류, 최소취득학점, 교과목명, 학점, 강의, 실습, 교과목코드, 개설학과에 대한 표입니다.
개설학년 개설학기 이수구분 교과목코드 교과목명 학점 담당학과
9 전선 ASC23602 실감디자인씽킹(XR) 3 아펜젤러공유대학
4 1 전필 AIS22401 산학프로젝트1 3 소프트웨어학부
(정보보안학, 게임공학)
4 2 전필 AIS22403 산학프로젝트2 3 소프트웨어학부
(정보보안학, 게임공학)
9 전선 ECU23006 글로벌리빙랩프로젝트 3 계명대학교(학점교류)
3 3,4 전선 ECU23003 소셜리빙랩실감미디어PBL 3 전주대학교(학점교류)

이수체계

교육과정: 학문분류, 최소취득학점, 교과목명, 학점, 강의, 실습, 교과목코드, 개설학과에 대한 표입니다.
학년학기 1-1 1-2 2-1 2-2 3-1 3-2 4-1 4-2
교과목명         산학프로젝트1 산학프로젝트2
실감디자인씽킹(XR)
글로벌리빙랩프로젝트

* 3학년 계절학기(3, 4) 개설 교과목: 소셜리빙랩실감미디어PBL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