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비즈니스

교육목표

본 전공은 현대 경영 및 비즈니스 환경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정보통신기술을 전략적으로 활용하여 정보통신기술과 경영지식의 융합적 응용과 창의적 적용이 가능한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전공안내 및 소개

  • 경영학과 정보통신기술의 창의적 융합교육을 통해 사회에서 요구하는 비즈니스 IT 융합 전문가를 양성하는데 필요한 과정이다.
  • 경영 및 비즈니스 환경의 분석 및 해석을 위한 방법론, 경영 환경에서 활용되는 정보기술 트렌드, 그리고 정보기술의 전략적 활용 양상을 증명하는 데이터 및 사례 분석 등의 학습활동을 수행한다.

향후 진로계획

IT기술과 데이터 분석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기획, 마케팅 분야로 진출

교과목 개설학과

경영학과: 바로가기

디지털비지니스/전공MD/이수학점:12

교육과정: 학문분류, 최소취득학점, 교과목명, 학점, 강의, 실습, 교과목코드, 개설학과에 대한 표입니다.
개설학년 개설학기 이수구분 교과목코드 교과목명 학점 담당학과
2 2 전선 MGM22209 빅데이터경영론 3 경영학과
3 1 전선 MGM22301 경영정보시스템 3 경영학과
3 1 전선 MGM22303 마케팅조사론 3 경영학과
3 2 전선 MGM22308 e-비즈니스 3 경영학과
3 2 전선 MGM22316 품질경영론 3 경영학과
4 1 전선 MGM22402 계량경영학 3 경영학과
4 2 전선 MGM22418 경영정보세미나 3 경영학과

이수체계

교육과정: 학문분류, 최소취득학점, 교과목명, 학점, 강의, 실습, 교과목코드, 개설학과에 대한 표입니다.
학년학기 1-1 1-2 2-1 2-2 3-1 3-2 4-1 4-2
교과목명 빅데이터경영론 경영정보시스템 e-비즈니스 계량경영학 경영정보세미나
마케팅조사론 품질경영론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