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감미디어콘텐츠디자인테크
교육목표
- AR/VR 콘텐츠 제작법을 학습을 통해 융합적 사고능력을 배양함
- 실감형 게임 프로젝트를 통해 실감형 게임 제작과정 전반을 이해한다
- 실감 콘텐츠 제작을 위한 캐릭터 디자인 및 모델링을 할 수 있다
전공안내 및 소개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사업 실감미디어 컨소시엄 표준교육과정 개편에 따른 마이크로디그리 과정으로서 실감미디어 콘텐츠 제작을 위한 고도화를 위한 심화과정을 학습한다
향후 진로계획
콘텐츠 크리에이터, 실감미디어 콘텐츠 기획자, 게임개발회사 게임콘텐츠 기획자, 게임프로듀서, 게임마케터, 실감미디어 QA 전문가, 전문저널리스트, 가상현실콘텐츠 기획 및 개발, K-콘텐츠 기획 창업, 실감미디어 콘텐츠 기획/디렉팅 관련 창업자 및 사업자 등
교과목 개설학과
실감미디어콘텐츠디자인테크/융합MD/이수학점:9
개설학년 | 개설학기 | 이수구분 | 교과목코드 | 교과목명 | 학점 | 담당학과 |
---|---|---|---|---|---|---|
3 | 1 | 전선 | GME22312 | 실감형게임프로젝트 | 3 | 소프트웨어공학부 (게임공학) |
3 | 1 | 전선 | GME22301 | 인공지능 | 3 | 소프트웨어공학부 (정보보안학,게임공학) |
3 | 2 | 전선 | GME22309 | VR/AR프로그래밍 | 3 | 소프트웨어공학부 (게임공학) |
3 | 2 | 전선 | EBS22213 | VR/AR프로그래밍 | 3 | IT경영정보학과 |
4 | 1 | 전선 | EBS22416 | 디지털리빙랩프로젝트 | 3 | IT경영정보학과 |
이수체계
학년학기 | 1-1 | 1-2 | 2-1 | 2-2 | 3-1 | 3-2 | 4-1 | 4-2 |
---|---|---|---|---|---|---|---|---|
교과목명 | 실감형게임프로젝트 | VR/AR프로그래밍 | 디지털리빙랩프로젝트 | |||||
인공지능 | VR/AR프로그래밍 |
-
김세종 과정주임
- 연구실예술관 422호
- 연락처042-520-5336
- E-mailkimsai99@naver.com
- 강의과목웹툰
상세보기 -
김석훈 교수
- 연구실배재21세기관 545호
- 연락처042-520-5346
- E-mailkimshn@pcu.ac.kr
- 강의과목웹프로그래밍, 앱마케팅실무, 비즈니스앱개발, 디지털신기술동향
상세보기 -
여현진 교수
- 연구실배재21세기관 544호
- 연락처042-520-5023
- E-mailhjyeo@pcu.ac.kr
- 강의과목e비즈니스, 빅데이터마이닝, 재무정보시스템
상세보기 -
심윤식 교수
- 연구실정보과학관 406호
- 연락처042-520-5926
- E-mailysshim@pcu.ac.kr
- 강의과목C 프로그래밍, 컴퓨터그래픽스, 게임프로젝트
상세보기 -
이수열 교수
- 연구실정보과학관 306호
- 연락처042-520-5689
- E-mailgap81@nate.com
- 강의과목
상세보기 -
강아름 교수
- 연구실소월관 204호
- 연락처042-722-2522
- E-mailarmk@pcu.ac.kr
- 강의과목기초C프로그래밍,고급C프로그래밍,컴퓨터구조,데이터베이스보안,어플리케이션보안,데이터베이스보안응용,AI이해및활용,오픈소스SW,해킹실무,인공지능
상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