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항관리학

정희용 교수 정희용교수
  • 연락처042-520-5769
  • E-mailhyjung@pcu.ac.kr
  • 연구실소월관 504호
  • 강의과목글로벌항공교육론, 글로벌항공서비스매너, 항공객실서비스론, 항공식음료서비스실무

경력 및 활동

  • 전. 경영대학 부학장
  • 전. 김소월대학 부학장
  • ㈜ 대한항공 객실승무원
  • 중소벤처기업부 시장상권과 위원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평가위원

논문

  • 항공사 객실 승무원의 조직신뢰와 조직시민행동과 역할 내 행동과의 관계에서 보상만족의 조절효과, 한국외식산업학회지, 2023.
  • Covid19로 인한 대학생의 취업 불안이 취업 준비 행동에 미치는 영향과 진로다양화 수용도의 매개효과: 항공서비스 전공학생을 대상으로, 관광레저연구, 2022.
  • 조직공정성과 조직시민행동 관계에서 침묵행동의 조절효과: 항공사 객실승무원을 대상으로, 관광레저연구, 2021.
  • 항공사의 편의성과 고객 충성도 간의 관계에서 지각된 가치의 매개효과, 인적자원개발연구, 2019.
  • 베트남 소비자가 인지하는 국가이미지와 기대가 고객만족및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국적항공기 이용경험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무역연구, 2018.
  • 항공기 이용객들이 인식하는 서비스 품질, 서비스 가치 및 재 구매 의도의 구조적 관계, 인적자원개발연구, 2017.
  • 항공사 객실승무원의 상호작용공정성과 감성지능이직무만족과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인적자원개발연구, 2015.
  • 국제 e-비즈니스 환경 분석을 위한 국가이미지가 베트남 소비자들의 항공 서비스 품질 인식과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e-비즈니스연구, 2015.
  • 항공사의 서비스공정성이 고객만족과고객불량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고객 감정 반응의 매개효과-, 한국항공경영학회지, 2014.
  • 미디어 텍스트 종류 ‘논평’의 개념적 사용 양상, 현대문법연구, 2014.

저역서

  • 이미지 메이크업하다, 새로미, 2021.
  • 성공적인 사회생활을 위한 이미지전략과 매너, 새로미, 2015.
  • (예비승무원을 위한) 항공기객실 업무론, 새로미, 2014.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