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모임 소개
-
나누미네 (NANUMINE)
배재대학교 간호학과의 소모임으로서,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만들어진 봉사동아리입니다. ´나누미네´에서는 한 달에 2~4번씩 꾸준히 요양원, 보육원, 다문화가정 등 도움이 필요한 곳에 방문하여 힘이 되어드리고, 즐거움을 함께 나눌 수 있도록 노력 하고 있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학생들의 간호지식이 쌓여감 에 따라 학과의 특성을 가장 잘 살릴 수 있을 뿐 아니라 진정한 봉사를 배울 수 있는 이 소모임은 사람을 돌봐 야 하는 간호사 직업의 특성에 있어 좋은 경험을 심어 줄 것입니다.
미래의 간호사로서 인격 소양은 물론 공동 체 일원으로서의 자부심을 가질 수 있습니다.
지도교수
김윤정
-
익투스
배재대학교 간호학과 소모임 ‘익투스’는 노래봉사동아리로, 나눔과 섬김의 자세를 실천하고 서로를 격려∙지지하며 건강한 간호사로서의 성장을 꿈꾸며 찾아가는 작은 음악회를 공연하는 공동체 모임입니다.
익투스라는 뜻은 헬라어의 ‘예수그리스도는 하나님의 아들 구세주(Jesus Christ God’s Son Savior)’라는 의미로 첫글자를 조합하면 헬라어의 물고기라는 글자가 됩니다.
초대교회 믿음의 선진들의 모습을 본받아 희생과 봉사, 그리고 나눔과 섬김의 정신으로 간호대상자를 돌볼 수 있도록 서로를 격려하며 지지해주는 건강한 간호사를 꿈꾸는 소모임입니다.
지도교수
문원희
-
Fiesta
배재대학교 간호학과 소모임 ‘Fiesta’는 학술 소모임입니다. 소모임 이름인 ‘Fiesta’는 스페인어로 ‘축제’라는 뜻입니다.
간호학도로서 반드시 알아야 할 의학용어 위주의 학습을 하고 매 학기 골든벨과 파티로 마무리하는 활동이 주된 활동입니다. 그외에 간호다큐 시청과 병원탐방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소모임 이름의 뜻처럼 공부만 하는 딱딱한 분위기보다 선후배 간의 소통과 교류를 통해 친목을 도모하고 활기찬 분위기로 활동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간호학과 내 유일한 학술 동아리인 만큼 학술적 지식을 쌓음과 동시에 선후배 간 친목도 다질 수 있는 일석이조의 활동이 가능한 소모임입니다.
지도교수
안성윤
-
정신정화
지덕체를 겸비한 간호사가 되는 지름길 No. 1
'정신정화'는 배재대학교 간호학과의 소모임으로서, 학술·여가·봉사 등 다양한 활동들을 조화롭게 진행하여 지덕체를 모두 겸비한 간호사의 모습으로 나아가는 과정에서 '나침반' 같은 존재가 되어주는 선물 같은 동아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의학드라마 분석, 국립소록도병원을 비롯하여 대전이주민지원센터, 대전요양원, 법동종합사회복지관 등에서 봉사를 통한 나눔과 돌봄 역량 발휘하기, 선후배 간의 친목도모와 대학생활의 추억을 위해 '야구직관', '볼링', '영화', '방탈출' 등의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정신정화를 통해 좋은 간호사로서의 인성과 능력을 함께 성장시켜 나가기를 바랍니다.
지도교수
박정화
-
Mr. Nightingale
배재대학교 간호학과 소모임 ‘Mr. Nightingale´은 소수인 남학생들이 학교생활에 부적응하는 경우가 많아 남학우 간의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애교심을 높이고, 학내외 적응을 도와주기 위해 창단된 소모임입니다. 전국의 남성 간호사가 수가 1만명을 넘었고, 국가고시 합격자 중 10%가 남성인 시대를 맞이하여 남자 간호사에 대한 사회 인식을 호감과 긍정으로 바꾸기 위해 남학생 스스로 적극적으로 나누고 동참하고자 합니다. 저희 소모임의 목적은 다양한 대외적인 스포츠 활동을 통하여 친목과 학과적응을 위한 역량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복학생들의 학교 적응을 돕고 취업하신 선배님들과의 만남을 통하여 남 학우 간의 결속력을 다지고 앞으로 나아길 길에 대하여 정보를 제공합니다.
지도교수
전은미
-
간디봉동
'간호학과를 디(뒤)집은 봉사 동아리’
미래에 전문직 간호사로 성장하는 과정에서 타인의 건강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 주위사람들과 함께 성장하고자 스스로 자원하여 시작한 봉사 동아리
의료자원, 경제자원 등이 부족한 환경에 있는 사람들이 건강한 삶을 살아가도록 돌보는 활동을 실시함, 현재는 장애아동 돌봄, 무료 급식소 활동, 저소득 노인 돌봄, 교육봉사, 진료지원활동 등에 참여하고 있으며 학년별로 조를 짜서 정기적으로 봉사를 실시하여 함께 성장하는 공동체
지도교수
조의영
-
n.a.d
배재대학교 간호학과의 소모임인 ‘n.a.d’는 near and dear의 줄임말로 ‘소중한 사람’을 뜻합니다. 이름의 뜻처럼 가까이 있는 이웃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봉사하자는 의미를 품고 있습니다.
도마 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협력하여 저소득 가정을 위해 한 달에 2~4번씩 정기적인 방문을 통한 모니터링 및 생활개선을 지원하는 활동을 합니다. 이러한 꾸준한 활동으로 예비 간호사로서의 갖추어야 할 역량과 간호실무의 지식을 기르고 올바른 봉사정신을 함양시킬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 이바지하는 좋은 영향력을 가진 소모임입니다. 또한 선후배끼리 조를 짜서 활동을 하기 때문에 선후배 간의 친목을 다지며 즐겁게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지도교수
안성윤
-
렐리 라운드(Rally round)
Rally round 는 ‘도우러 달려오다’를 뜻합니다.
이름의 뜻처럼 간호학과 일원으로 긍정적인 방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친목을 다지며 서로에게 도움을 주고자 하는 배재대학교 간호학과 소모임입니다.
편입생들간 주기적인 소모임 활동을 통하여 학습방법, 학교생활 등의 고민을 나누고, 학과 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서로 도움을 주고자 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지도교수
서은주
-
N.FLEX
저희 N.FLEX는 간호에 대한 지식 및 정보를 과시한 듯 뽐낸다. 의 의미를 가지고 있는 스터디 소모임입니다.
다양한 문제 풀이와 그룹 내에서 선의의 경쟁을 통한 스터디 그룹 활동을 중심으로 AI 면접, 자소서 분석, 토익 과정 준비 등 다양한 활동을 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학우분들의 역량을 기르고, 목표 병원에 취업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열정과 의지가 있으신 분들은 언제든지 환영입니다.
지도교수
권미형
-
프레핸 (PREHAN)
배재대학교 간호학과 소모임 ‘프레핸’은 손 위생을 통해 청결을 유지함으로써 질병으로부터 자신을 예방하여 모두가 안녕의 상태에 이르고자 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프레핸’이라는 뜻은 ‘Precious Hands’의 준말로 우리의 건강을 소중하게 지키기 위해 깨끗한 손 씻기를 하고자 하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GKNF(국제간호한인재단)과 함께, 취약계층과 공공장소 등에 직접 방문하여 손 위생 교육과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위생과 예방의 기초가 되는 손 씻기를 널리 알려 우리 사회에 보탬이 되고자 하는 희생과 봉사 정신을 토대로 도움이 되는 간호사를 꿈꾸는 소모임입니다.
지도교수
문원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