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소개

박동원 명예교수 박동원명예교수
  • 연락처
  • E-maildwpark@pcu.ac.kr
  • 연구실
  • 강의과목프로그래밍언어,객체지향프로그래밍,게임프로젝트설계

학력사항

  • 미국 Texas A & M Univ. 공학박사(COMPUER SCIENCE 전공)
  • 미국 Florida Institute of Technology 공학석사(COMPUER SCIENCE 전공)
  • 고려대학교 학사

경력 및 활동

  • 1994~현재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교수
  • IBM Watson Research Center, New York, 객원연구원
  • Texas A&M University, 교환교수

주요연구분야

  • Networked
  • Multimedis

논문

  • Application Develpment with Augmented Reality Techniqe using Unity 3d and Vuforia, International Journal of Applied Engineering Research, 2018.
  • Interaction System using Kinect Sensor for Development of Human-Virtual Objects Game, International Journal of Applied Engineering Research, 2018.
  • Detection and Tracking over Image Pyramids using Lucas and Kanade Algorithm, International Journal of Applied Engineering Rresearch, 2016.
  • Efficient acceptance testing framework for interactive computer game applications, International Journal of Applied Engineering Research, 2016.
  • Kalman filter based object tracking scheme for active vision with multiple cameras, Information (Japan), 2016.
  • RPG를 융합한 TPS 액션 게임 설계 및 구현, 한국융합학회논문지, 2016.
  • 반려견 관리를 위한 앱의 설계 및 구현, 한국융합학회논문지, 2016.
  • Multivariate Approach to Identifying Co-expressed Genes by Spectral Clustering of Difference Vectors, International Journal of Applied Engineering Research, 2016.
  • Optimization of LSPL Algorithm for Data Transfer in Sensor Networks Based on LEACH, Advances in Computer Science and Ubiquitous Computing, 2015.
  • 모바일 환경에서의 러닝 어드벤처 게임설계, 배재대학교 공학 논문집, 2015.
  • 컴퓨터에서 쉽게 즐길 수 있는 비행 슈팅게임의 설계 , The Journal of Engineering Pai Chai University, Korea, 2014.
  • PC 환경에서의 3인칭 액션게임 설계, 한국컴퓨터정보학회논문지, 2014.
  • 퍼즐 게임 제작 사례로 본 Applet 분석, 공학논문집, 2013.
  • The Architectural Pattern of a Highly Extensible System for the Asynchronous Processing of a Large Amount of Data, Journal of Information Processing System, 2013.
  • Online Recognition of Handwritten Korean and English Characters, Journal of Information Processing Systems, 2012.
  • Ogre 3D 엔진을 이용한 3인칭 슈팅게임,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 2012.
  • 필기체 온라인 인식을 위한 개선된 HMM 알고리즘,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 2011.
  • GPS 수신기를 활용한 다양한 크기의 지도를 사용하는 위치기반서비스의 구현,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2010.
  • 두뇌계발에 도움이되는 새로운숫자 퍼즐놀이인 판도라게임의 설계 및 구현, 배재대학교 공학논문집, 2009.
  • Web3D를 이용한 전자상거래 시스템의 설계 및 구현 -핸드폰 쇼핑몰을 중심으로-, 공학논문집, 2007.
  • 이동가능한 선없는 네트워크를 위한 수요 Rouring 알고리즘, 공학논문집, 2005.
  • AODV 경로를 사용한 선 없는 커뮤니티 서비스에 대한 신청 초과 요인, 공학논문집, 2005.
  • G.723.1 기반 비트율 scalable 음성 코덱 개발, 한국음향학회지, 2005.
  • 칼라와 에지 정보를 이용한 내용기반 영상 검색, 컴퓨터교육학회논문지, 2005.
  • 부동소수점 DSP를 이용한 4kbps EHSX 음성부호화기의 실시간 구현, 한국음향학회지, 2004.
  • 모바일 E-Book Store System의 설계 및 구현, 공학논문집, 2004.
  • Image Indexing Based on Mpeg-7 Scalable Color Descriptor, Key Engineering Materials, 2005.
  • Use of Region-Oriented Segmentation in Coin Recognition, Key Engineering Materials, 2005.
  • 내용기반 이미지 검색을 위한 색상, 텍스쳐, 에지 기능의 통합, 한국감성과학회지, 2004.
  • 내용기반 영상검색시스템의 분석및 발전방안, 컴퓨터교육학회논문지, 2003.
  • 내용기반 검색 기술에 관한 연구, 공학논문집, 2002.
  • 지능형 실시간 제어 시스템 구축을 위한 연구, 공학논문집, 1998.
  • 실시간 활용을 위한 객체지향 자원관리, 공학논문집, 1998.
  • 비디오 데이터의 색인과 검색, 공학논문집, 1998.
  • 적응형 멀티미디어 통신시스템 설계 방침, 정보산업대학원 논문집, 1998.
  • 실시간 분산처리 시스템 개발을 위한 설계 방안 연구, 공학논문집, 1997.
  • Deadlock 회피책에 대한 개선방안 연구, 공학논문집, 1997.
  • Fixed-Priority Scheduling of Real-Time Systems Using Utilization Bounds, Journal of Systems Software, 1996.
  • A Generalized Utilization Bound Test for Fixed-Priority Real-Time Scheduling, , 1995.
  • 근사값 계산 방안에 대한 이론적 연구, 자연과학논문집, 1995.

저역서

  • 게임개발자를 위한 도식화 프로그래밍 3DVia Virtools 5.0, 배재대학교 출판부, 2009.
  • 초보자를 위한 게임 저각 도구 Virtools 쉽게배우기, 배재출판부, 2008.
  • VB .NET을 이용한 윈도우즈 으용프로그램 실습, 배재대학교 출판부,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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