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소개

나섬이
Game & Animation

첨단 예술문화의 다양한 분야를 접하고 싶나요?

우리 전공은 게임애니메이션 개발에 필요한 전문적인 실력 향상을 위한 인력 양성을 교육 목표로 합니다. 따라서 2022학년도에 신설된 게임애니메이션 전공은 게임/애니메이션 기획, 캐릭터/오브젝트 컨셉 및 3D 모델링/스컬핑, 리깅, 엔진 작업 및 스토리텔링, 캐릭터 아트, 애니메이션 등의 문화예술 지식을 바탕으로 게임소프트웨어를 기획과 개발, 설계 및 제작, 유통과 활용을 위한 이론과 실기를 탐구합니다.게임애니메이션 전공은 순수 아트 영역과 디지털/컴퓨터 아트 분야의 융합을 통하여 보다 발전적이고 실질적인 교육과정을 지양하고 있습니다. 전공 학생들은 다양한 기초 과정과 심화 과정을 경험하고 각 분야간의 콜라보레이션 작업을 통하여 현대사회에서 요구하는 인재상 즉, 멀티 문화콘텐츠의 창의적인 인재를 양성함을 목표로 합니다. 3D 아트, 게임, 애니메이션, 영화산업을 이해하고 각 파이프라인에 맞는 기술과 역량을 학습하여 다방면의 예술 관련 직업군에 그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유연성 있는 예술인 양성에 주력하고자 합니다. 더 나아가 학제간의 연계 및 융합의 확대, 로컬과 글로벌의 연계를 가능케 하는 미래 창조적인 인재를 키워나가는 전공입니다.

  • 급속하게 변화하는 현대 미술계의 흐름에 앞서가며 새로운 방안 탐색에 적극적인 교육을 통한 경쟁력 강화
  • 기초 교육과정 습득 후 심화 과정 진행
  • 학생 스스로가 자신의 적성과 비전을 숙고하여 진로를 설정하는 자율전공 제도 도입
  • 실무 경험이 풍부한 전공 및 분야별 전문가들의 강의
  • 체험 중심의 다양한 특화 프로그램 운영
  • 체계적인 취업지원 전략 수립 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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