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나섬이

Q. 아트앤웹툰 전공은 입학 시에 전공을 정하지 않는데, 1학년에 어떤 과정이 진행되나요?

A. 1학년 때, 회화, 웹툰, 산업디자인, 게임 과목을 공통으로 배우게 되며, 이를 통하여 학생의 실기 능력을 쌓고 다양한 경험을 통하여 적성에 맞는 전공을 선택할 수 있도록 기회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Q. 전공의 특별 프로그램은 무엇인가요?

A. 우리 전공은 1학년 때는 공통과목, 2,3,4학년 때는 전공을 선택하는 트랙제를 운영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 회화 전공: 순수미술에 관한 작품 전시회 개최, 국내외 공모전, 다양한 전시 관람을 통한 창의력 습득, 재학생, 졸업생 전시와 동문전시 참여, 기초실기 및 이론 대한 특별강의를 진행하여 전문예술 인력양성과 인성교육을 포함하여 자아실현 확립에 주안점을 두고 있습니다.
  • 웹툰 전공: 웹툰은 2010년 이후 가장 강력한 온라인상의 메인 콘텐츠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러한 강력한 온라인 콘텐츠인 웹툰 전공은 이론과 실기의 체계적 교육과 유능한 전문 강사의 현장감 있는 실무적 교육 방법으로 프로 웹툰 작가 데뷔와 1조원이 넘는 만화 산업의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 수 있는 전문가 양성에 주력하고자 합니다.
  • 산업디자인 전공: 산업디자인전공은 4차 산업혁명이라는 시대의 변화를 이끌어가는 핵심 인재를 양성합니다. 현업 디자이너 특강, 현장실습, IPP 장기현장실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며, 재학생들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IF/Red Dot/IDEA)에 디자인 과제를 출품하여 글로벌 디자인 역량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Q. 웹툰쪽 진로를 생각하고 있는데 웹툰의 전망은 어떤가요?

A. 국내 대학의 웹툰(만화)전공의 경쟁률과 재적률, 취업률을 볼 때 현재 웹툰에 대 한 일반 대중의 높은 관심과 선호도를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웹툰 작가들은 다양한 예술 장르에서 각광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통계를 기초로 2020학년도에 우리 배재대학교가 발 빠르게 4년제 대학 최초로 아트앤웹툰전공으로서 문을 열었습니다. 한국만화전공의 역사가 20년이 되어가면서 안정적인 커리큘럼을 구축한 점을 참고하여 더 진취적인 학제를 운영할 것을 약속하고, 배재대학교 아트앤웹툰전공의 미래는 우리나라 웹툰 선발주자로서 충분이 승산이 있다고 자신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