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꿈을 디자인 하는 대학
HOME >교수소개 >중점교육부
정덕화 교수 정덕화교수
  • 연락처042-520-5921
  • E-mailjungdh@pcu.ac.kr
  • 연구실아펜젤러관 409호
  • 강의과목

학력사항

  • 충남대학교 경영학박사(마아케팅 전공)

경력 및 활동

  • 현) 배재대학교 주시경교양대학 교양교육부 교수 및 컨설팅 대학원 연계 전공 교수
  • 현) 산업인력공단경영지도사 출제 및 자문위원
  • 현) 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상공인컨설턴트

논문

  • 내부마케팅이 직무만족, 조직몰입, 재무적성과에 미치는 영향,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 2022.
  • 확장된 후기수용모형에 기반한 전자결제서비스의 지속이용의도 영향요인 분석 - 베트남 이용자를 중심으로 -, 경영과 정보연구, 2021.
  • 벤처기업의 R&D전략, 기술적성과, 재무적성과 간의 구조적 관계분석,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 2021.
  • 신제품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선행요인에 관한 통합적 연구,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2019.
  • 대학생의 창업가정신이 창업지원시스템과 창업의지 간의 관계에 미치는 매개효과,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 2018.
  • O2O 서비스에서 지각된 위험이 소비자 만족, 신뢰,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2018.
  • 대학의 창업지원프로그램이 창업의도에 미치는 영향: 창업효능감의 조절효과,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2018.
  • 보험기업의 M-CRM 특성과 시장지향성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관계기간의 조절효과,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2016.
  • 모바일 소셜네트워크게임(SNG)의 지각된 사회적영향 및자기결정성이 사용자 만족과 지속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2016.
  • 소셜커머스의 특성이 만족도와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 2015.
  • 오픈마켓 이용자의 지각된 위험이 신뢰와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 2014.
  • 중소벤처기업의 전략지향성이 기업가정신에 따라 기업성과에미치는 영향,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2014.
  • 모바일 SNS 이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선행요인과 관여도의 조절역할, 경영교육연구, 2013.
  • 제조기업의 전략지향성이 신제품성과에 미치는 영향: 시장진입순서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상품학연구, 2013.
  • 기술지향성이 제품품질, 혁신속도, 기술역량 그리고 신제품성과에 미치는 영향: 시장진입순서의 조절효과, 마케팅논집, 2012.
  • ERP 도입성과 영향요인에 관한 실증적 연구: 중소제조기업을 중심으로, 경영교육연구, 2012.
  • 식품, 제약업체의 시장지향성이 신제품성과에 미치는 영향 : 제품품질, 직원만족 및 혁신속도의 매개역할,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11.
  • 보험기업의 CRM 정보특성 및 시장지향성이 영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직무교육의 조절효과-, 마케팅논집, 2011.
  • IPTV의 서비스품질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서비스가치와 고객만족을 매개변수로-, 산업경제연구, 2010.
  • 보험서비스에서 고객만족과 전환장벽이 고객유지와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10.
  • UCC 서비스의 콘텐츠 품질이 사용자 만족과 지속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09.
  • IPTV의 진화와 고객니즈의 확장에 대한 연구,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09.
  • 미용실 이용고객의 지각된 공정성이 긍정적 감정반응과 서비스회복 만족에 미치는 역할: 관여수준의 조절효과, 마케팅논집, 2009.
  • 소비자-브랜드 관계와 브랜드 충성도 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마케팅논집, 2008.

저역서

  • (한권으로 배우는) 경제·경영입문, 현우사, 2022.
  • 유통관리사 : 2~3급 : 한권으로 끝내기, 현우사, 2019.
  • 소자본 창업경영론, 현우사, 2019.
  • (핵심단기완성) 유통관리사 : 2급, 현우사, 2016.
  • 문제해결과 리더십, 현우사, 2016.
  • 창업능력향상-이론과 실무, 현우사, 2014.
  • 기업경영과 문제해결, 현우사, 2013.
  • 한권으로 끝내는 유통관리사 2급, 현우사, 2013.
  • 핵심만을 요약한 유통관리사 2급, 현우사, 2012.
  • 기업경영과 문제해결, 현우사, 2011.
  • 손에 잡히는 생활경제와 창업경영, 현우사, 2011.
  • 전략적 인터넷경영 이론과 응용, 대경출판사, 2010.
  • 손에 잡히는 유통관리사2급, 도서출판 대경, 2010.
  • 문제해결과 의사결정의 이해, 도서출판대경, 2009.
  • 소자본창업과 사업계획서, 도서출판 대경, 2009.
  • 마케팅과 영업관리-이론과 실제, 대경출판사, 2008.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