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Welcome to College of Humanities & Social Sciences, PaiChai University
배재대학교 인문사회대학 웹사이트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인문사회대학 학장 손의성입니다.
배재대학교 인문사회대학 웹사이트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배재대학교의 자랑 인문사회대학은 최근 급변하는 대내외 대학환경 변화에 따라 새로운 변신을 꽤하고 있습니다. ‘학생을 먼저 생각하는 대학’이라는 대학 교육이념과 ‘전통을 넘어 미래로’라는 인문사회대학의 기치아래 대학자체의 경쟁력과 학과전공 역량강화를 위해 새롭고 혁신적인 교육과정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의 자율적인 전공선택권을 보장하고 연계와 융합교육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원하는 전공교육과정을 스스로 만들면서 마음껏 공부할 수 있는, 학제간의 간격을 넘나드는 새로운 트랙별 전공교육과정이 바로 그것입니다.
인문사회대학은 인문대학과 외국학 그리고 사회대학이 통합된 단과대학으로 인문과 사회과학, 외국학을 기반으로 시대가 요구하는 창의적인 인재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인문사회대학은 학문영역에 따라 4계열과 각 계열에 기초한 전공영역에 따라 모두 10학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인문사회대학 내에는 인문사회계열 및 글로벌언어비즈니스계열, 복지·힐링계열, 교육계열이 있습니다. 인문사회계열에는 국어국문한국어교육학과, 경찰법학과(경찰학·법학), 행정학과(행정학·공무원)가 있습니다. 글로벌언어비즈니스계열에는 중국통상학과, 일본학과, 영어과(영어영문트랙, TESOL·비즈니스영어학트랙), 스페인어·중남미학과가 있습니다. 복지·힐링계열에는 심리상담학과, 기독교사회복지학과가 있고 교육계열에는 유아교육과가 있습니다.
인문사회대학에서는 트랙별 전공교육과정과 같은 신교육과정을 도입하면서 시대가 요구하는 인문소양과 글로벌 능력을 갖춘, 시대정신에 부합하는 전문인 양성을 목적으로 인성교육과 창의적 교육, 글로벌 교육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배재대학교 인문사회대학에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인문사회대학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