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의 근대교육 최고의 미래교육
HOME >학과소개 >보건의료 계열

학과소개

학과 소개 이미지

간호학과

간호학과는 “크고자 하거든 남을 섬기라”는 배재학당의 기독교 정신 건학이념에 따라 사랑과 믿음의 인간 존중을 바탕으로 나눔과 섬김의 전문 간호 인재를 양성하고자 2010년 설립된 이래 2주기에 이어 3주기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으로 5년 인증을 획득을 통해 우수성이 증명되었으며 2021년 3월부터 대학원 개설함으로써 대내외적으로 체계성과 외연 확장이라는 발전을 도모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늘날 현대인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과 요구가 보다 다양해지고 중요해짐에 따라, 간호사라는 직업은 인간의 질병예방, 건강회복, 감염예방을 비롯한 건강유지 및 증진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21세기 보건 의료계의 요구에 맞춰 배재대학교 간호학과 학생들이 비전있는 미래를 준비하며 사랑과 정직을 실천하는 전문간호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보건의료복지학과

보건의료복지학과는 보건학과 사회복지학이라는 두 학문의 융합형 전공학과 입니다. 그 동안 많은 대학, 많은 학과에서 독립적이고 각기 분절적으로 이루어져 오던 두 학문을 체계적으로 통합하고 이를 통해 이론과 실무능력, 실천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보건복지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졸업시 보건관련 및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하며 병원을 비롯한 의료행정 분야와 사회복지기관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하게 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