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안녕하세요 배재대학교 피아노과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본 학과는 음악의 세계를 깊이 이해하고 그것을 피아노 연주로 표현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피아노 특성화 전문 학과입니다. 따라서 교육의 큰 틀은 피아노 연주 능력을 넘어서 음악 자체에 대한 감수성과 깊이 있는 해석 능력을 양성하는데 일차적 주안점이 두어 집니다. 그를 바탕으로 다양한 전통 클래식 음악의 시대별 피아노 연주양식과 테크닉을 연마하도록 합니다. 이러한 교육은 궁극적으로 피아노와 음악을 넘어서서 다양한 융합적 예술분야에서 리더로 활동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음악 세계를 만들어 가는 것뿐만 아니라, 차세대의 음악 교육을 담당할 수 있는 좋은 교육자로서의 능력까지를 키우는 것을 최종 목표 중 하나로 합니다. 이에 따라 학생들은 전문 피아노 연주자뿐만 아니라 각자 재능에 따라 중,고등학교 음악교사, 어린이 음악교육 전문가, 문화예술사, 피아노 조율사 등 사회 각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세분화된 교육과정을 갖추고 맞춤형 교육을 수행합니다.

자격증취득 안내

자격증내용비고
중등학교정교사(2급)성적이 우수하며 중,고등학교 음악교사로서의 소양을 갖춘 학생을 면접, 선발하여 교직과목을 이수하도록 한다. 졸업과 함께 중등 2급 정교사 자격증이 주어지며, 임용고시를 통하여 공립중,고등학교 음악교사로 활동하도록 한다. 상위 10% 교직이수자 대상
피아노어드벤처 자격증어린이 피아노 지도를 위하여 미국Faber Piano Institute와 공동개발한 피아노어드벤쳐(Piano Adventure) 과정을 이수하도록 한다. 한국어, 영어 과정이 개설되어 수료증이 수여된다.한국어,영어과정 개설
피아노조율산업기사 자격증대전 최고의 예술 공연장인 대전문화예술의전당 전속 피아노조율사가 연속 강의, 피아노 조율의 이론과 실기를 병행한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시행하는 피아노조율산업기사 시험에 대비하여 교육한다.
문화예술교육사자격증2013년부터 처음 도입되는 문화예술교육사 인재 양성을 위한 알찬 커리큘럼을 개설하여, 국립,공립 교육시설의 예술교육을 담당하는 예술교육사를 양성한다. 교육과정 이수 후 문화예술교육사 2급 자격증이 주어진다.
예술융합교사 자격증유치부 예술융합수업, 태교클래스 등 다양한 활동을 위하여 을 지도한다.
유리드믹스 자격증유리드믹스 자격증(3급), 유아음악교육, 유아음악피아노 지도사 자격증이 주어진다.
스쿨뮤직(우쿠렐레) 2급 자격증초급수준의 우쿠렐레 독주 및 앙상블연주가 가능. 학습자에게 동기부여와 기본스케일(우쿠렐레 코드), 고급반주와 간단한 솔로연주를 지도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