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21세기를 선도해나가는 첨단학문으로 정보화 사회에 필요로 하는 인재를 양성”

오늘날의 기술 추세

  1. 4차산업혁명과 인공지능 르네상스 : 네트워크에서 상호 연결된 컴퓨터들이 모여 매우 큰 컴퓨팅 파워와 많은 수의 컴퓨터들로부터의 빅데이터가 제공됨으로써 이를 필요로 하는 인공지능이 활성화되는 계기가 됩니다.
  2. 4차 산업혁명의 차세대 기술들 : 5G 초고속 이동통신망이 나타나면서 여기에 인공지능이 부가되어 더 더욱 새로운 기술들이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3. 미래 인재상 : 따라서 이와 같은 AI 기술의 성숙으로 인해 일자리 부족해서, 결국 융합, 창의, 공유를 잘 하는 지식 근로자만이 살 길.
  4. 학과 인재 양성 목표

    1. 인재양성 분야 : 인공지능형 인터넷 서비스 및 IoT 서비스 분야의 전문인력 양성이 목표입니다.
    2. LINC+ 인공지능 시스템 트랙 : 2017년부터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 「인공지능 시스템 트랙」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3. AI-SW중심대학 사업 : 2019년부터 「배재대학교/AI-SW융합대학/ 지능SW공학부/IoT트랙」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잘 가르치는 학과

    1. 실무중심 교육 : 대부분의 교과목들이 실습이고, 산업체 인턴십 및 캡스톤디자인 등과 같은 현장 중심 실무형 프로젝트 학습 위주로 편성되어 있습니다.
    2. 전공동아리 활동 : 기업체 멘토링을 통한 작품 구현을 통해 실무 감각을 익힐 수 있습니다.
    3. untact 온라인 교육 : 모든 과목에 동영상 녹화 및 workbook 과 같은 체계적 과제 및 프로젝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4. 자기주도적 수업 : 오프라인 수업에서는 flipped learning 기법으로 자기주도적 학습법을 활용합니다.

    우리 학과의 장점들

    1. 인턴십 : 교육부 LINC+ 인공지능 시스템 트랙, 고용노동부 IPP 사업 지원을 받아 학생들은 월급여를 받으면서 산업체 연수 교육을 받고 학점을 이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2. AI 특화 Software 중심 대학 : 2020년 부터 SW중심대학(인공지능) 사업에 선정되어 학생들에게 미래의 가장 핫한 기술인 AI 관련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취업분야 및 취업 가능성 : ICT 관련 기업체들을 비롯해서 연구소, 공무원 등 다양한 분야로 취업이 가능하고 이것은 사실상 모든 분야에 가능하고 무궁무진한 blue ocean입니다. 특히 AI 분야의 인재가 부족해서 우리 대학처럼 AI 인재 양성으로 특화된 경우 매우 전망이 밝고 미래지향적인 것이어서 학생들에게는 매우 좋은 기회라고 할 수 있습니다.
    4. 장학혜택 : 국가장학금, 성적우수장학금, 솔선장학금, 천사장학금(배재대학교 교직원이 기부 형성한 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혜택이 있읍니다. 상당수의 학생들이 장학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