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의 근대교육 최고의 미래교육
HOME >학과소개} >인문사회계열

학과소개

학과 소개 이미지

경영학과

경영학은 기업을 포함한 비즈니스 조직의 운영 및 관리 이론과 실무적 응용을 연구하는 종합 학문 입니다. 또한 비즈니스와 관련된 의사결정을 보다 효율적으로 하기 위한 경영 의사결정을 다루는 실용 학문이기도 합니다. 우리 경영학과는 학생들이 졸업 후 기업활동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분석, 해결할 수 있는 실무적 능력을 갖추도록 교육과정을 편성,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전문경영인으로서의 핵심 자질과 기업조직에서의 리더십을 함양하는 것에도 상당한 비중을 두고 있습니다. 경영학과는 졸업 후 실제 비즈니스 조직에 적용할 수 있는 선진 경영 원리과 관리기법을 체계적으로 교육함으로써 전문경영인과 기업실무관리자로써의 최선의 능력을 갖추는 것을 교육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IT경영정보학과

IT경영정보학과는 차세대 IT 융합 산업에 대응할 수 있는 실무형 스마트 전자상거래 서비스의 전문가적 자질과 능력을 보유한 전문인력을 양성할 목적으로 개설되었으며, 이를 위해 전자상거래분야의 다양한 제반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한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컴퓨터와 정보통신(ICT)기술과 비즈니스 지식 및 글로벌 마인드를 융합한 이론과 실습 그리고 팀 프로젝트 수행 등 풍부한 학습과 다양한 기술들을 융합하여 교육하고 있습니다.

관광경영학과

관광경영학과는 해외에서 학위를 취득한 우수한 교수진들이 관광, 이벤트 경영학 분야뿐만 아니라 컨벤션 경영학 분야에서 학문적, 실무적 교육과정에 기여를 하고 있으며, 관광학개론, 이벤트경영론, 여행사항공경영론, 관광자원론, 관광산업론, 관광이벤트개발프로젝트, 테마파크경영론, 컨벤션경영론, 관광마케팅세미나, 이벤트축제사례연구 등과 같이 학과 특성에 맞는 교과과정을 제시하고 있다. 관광·이벤트 컨벤션 전문가로서 여행사, 이벤트사, 관광개발 및 컨설팅, 테마파크, 항공사, 컨벤션, 국·내외관광공사 및 관련 협회, 학계연구소, 크루즈, 서비스 업체, 기타 관광·레저 관련 벤처산업에서 자신들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다.

호텔항공경영학과

21세기 산업구조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기반으로 새로운 서비스산업의 성장패러다임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환경오염이 없고 미래지향적인 서비스산업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와 고용을 창출하면서, 세계국가들은 특히 호텔 레저 산업 분야에 자국의 자본과 노동력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나라도 레저산업을 국가전략산업의 하나로 선정하여 미래전략사업으로 집중적인 육성 의지를 보이고 있습니다. 국민소득 증가로 인한 삶의 질 향상으로 무형자산인 지식과 정보 활용, 창의성을 중심으로 하는 호텔 레저 산업 분야가 미래지향적 무한·지속 성장산업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호텔항공경영학과는 호텔 레저 산업 분야에서 국제적 감각을 지니고 다방면에서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능력 있는 관리자 및 경영자를 양성하고자 설립되었습니다. 이를 위해 호텔항공경영학과는 호텔레저산업 관련 경영이론 및 실무, 탁월한 외국어 구사 능력 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실용적이고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참다운 인성과 봉사 정신을 갖춘 차별화된 인재양성을 배양할 것입니다. 구체적으로, 본 학과 학생들은 호텔, 리조트, MICE, 테마파크, 카지노, 외식, 의료(간병·요양·성형)관광, 실버산업, 크루즈, 항공승무원, 운송 및 유통, 문화(공연, 교육), 서비스기업컨설팅 및 서비스교육, CS관리, 이미지 클리닉 등과 같은 다양한 레저산업 분야에 진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항공서비스학과

21세기의 핵심 교통수단은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항공운항이다. 이런 21세기형 항공운항 시대의 요구조건을 충족시킬 수 있는 항공서비스 전문인의 양성과 학습자의 니즈를 만족시키는 교육서비스는 시대적인 요청이라 할 수 있다.

항공운항과는 2014년에 신설된 대전 최초의 항공운항과로서, 항공기내관리, 항공공항관리, 항공화물관리, 항공업무통번역으로 전문화된 교육과정을 통하여 시대 친화적인항공 전문인을 양성한다. 유창한 외국어 능력, 항공 운송 및 항공 서비스교육을 위하여 전문 토익 아카데미와 항공 멘토 특강, 국내외 항공사 체험 실습, 공항 현장 실습, 교환학생 및 장기어학연수 등 차별화된 학습 및 체험 프로그램으로 항공승무원 교육의 새로운 이정표를 만들어가고 있다. 21세기형 항공 비즈니스 리더에게 필요한 맞춤형 현장 밀착 교육으로 국내외 항공사와 공항 등에서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는 기틀을 마련하여 글로벌 항공 운송 서비스 및 항공 승무원, 비즈니스 리더, 이미지 컨설턴트로서 항공 관련 업계에서 비상하는 날개를 펼치려는 학생들에게 새로운 길을 열어 주고 있다.

글로벌비즈니스학과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