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자 Q&A

나섬이

Q. 뷰티케어학과에 진학하려면 미용을 미리 배워야 하나요?

A. 뷰티케어학과는 피부, 헤어, 메이크업, 네일미용을 전공별 기초부터 응용단계까지 마스터할 수 있도록 교과과정을 운영합니다. 진학 전에 미리 미용을 공부하는 것도 학과 적응에 도움이 되지만 전혀 미용을 공부하지 않은 학생들도 충분히 기초부터 다질 수 있는 것을 목표로 정규교육(교과목), 보조 프로그램(전공동아리 및 특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4학년이 되면 누구나 뷰티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Q. 뷰티케어학과를 졸업하면 취업이 잘 되나요?

A. 뷰티케어학과에 입학하고 자신의 적성에 맞는 전공을 선택하게 되면, 학생들이 원하는 곳에 취업할 수 있도록 최우선으로 지도합니다. 취업지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대전지역을 중심으로 서울, 수도권 등 다양한 지역에서 취업이 가능할 수 있도록 산학협력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생들이 선호하는 뷰티 산업체에 원활한 취업을 위해 산업체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산업체 인사들의 초청 특강을 통해 취업에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도록 합니다.

Q. 뷰티케어학과를 졸업하면 해외취업도 가능한가요?

A. 최근 K-한류, K-뷰티 일환으로 해외 각국에 국내 뷰티샵이 성공적으로 진출하고 있습니다. 배재대학교 뷰티케어학과는 해외 각국에 뷰티살롱을 다수 운영하고 있는 산업체와 긴밀한 산학협력 관계를 유지하여 해외 취업을 원하는 학생들에게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