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 후 진로

중등 학교 가정 교사

중등 학교 가정교사는 중학교에서 가정과 과목을 가르치는 전문인으로 본 학과 졸업 후 중등 가정교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어 임용고시를 볼 자격이 주어지며 이를 통해 국립학교 또는 사립학교에서 중학생들을 가르치게 된다.

건강가정사

건강가정사란 건강가정사업의 전달자로서 건강가정기본법 제35조에 근거하여 전문자격을 가지고, 건강가정을 위해 활동하는 전문가이다. 건강가정사는 건강가정 지원센터의 실제적인 운영자로서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의 욕구를 파악하여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할 뿐 아니라 보다 나은 서비스를 개발하는 역할도 하게 된다.

식생활교육전문가

본 대학에서는 기초, 영양, 식품 및 조리, 급식 및 위생 각 영역별로 정해진 학점을 이수하도록 하여 영양교육전문가가 될 수 있으며 졸업 후 영양교육 전문가, 위생사, 식생활 교육 및 관리 전문가, 급식관련 전문가 등으로 취업이 가능하다.

영유아 보육교사

영유아보육교사란 영유아보육법에 따라 영유아보육교사 전문자격을 가지고 활동하는 전문가이다. 보육필수, 발달및지도, 영유아교육, 아동건강, 가족및지역사회, 보육실습 등의 영역별로 정해진 최소취득학점을 이수하도록 하여 보육교사 2급자격증 취득할 수 있으며 졸업 후 국·공립 민간 보육시설의 교사, 영유아 상담사, 영유아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자 등으로 취업이 가능하다.

TOP